개념녀

페미니즘 위키에 2015년 7월 20일, 아래처럼 공동기여하였습니다.

http://ko.feminism.wikia.com/wiki/%EA%B0%9C%EB%85%90%EB%85%80

개념녀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용어이다.

개요

된장녀와 김치녀의 대척점에 있는 거울 이미지로서의 여성상으로서, 남성이 질색하는 행동을 하지 않으며 남성의 권위에 순응함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자 하는 여자이다.


 

자격

-군가산점제와 여자징병제에 찬성해야 한다.
-완전무결한 더치페이를 하고 스타벅스에 가지 말아야 한다.
-한국이 OECD 남녀 임금격차 부동의 10년째 1위인[1] 이유는 여자가 멍청하고 열등해서 적게버는 것이므로 토를 달면 안된다. 남자한테 화내지 말고 스스로 더 반성하고 노력해야 한다.
-된장녀와 김치녀를 혐오하고 자신이 그녀들과 어떻게 다른지 보여줘야 한다.
-남성들의 성희롱과 여성비하적 농담도 쿨하고 털털하게 넘길 줄 알는 여자가 되어야 한다.


 

말버릇

-“하여간 여자들이란~”
-“그런데 한국여자들 개념없는 건 사실 아닌가요?”
-“여자의 적은 여자죠”
-“(남성으로부터 폭력을 당한 여자를 두고) 걔도 뭔가 맞을만한 짓을 했겠지”
-“나도 여자지만~”


 

외부 링크

‘여혐때문에 “개념녀”로 살라온 인생이 후회된다’ <디시인사이드_결혼 못하는 남자 갤러리>
백승호 (2015년 4월 14일). 장동민과 ‘일베’ 밖 남자들. 허핑턴 포스트. “만약 당신이 아직도 ‘여성은 꽃’이라는 말이 왜 문제가 되는 지 모르고 ‘개념녀’라는 말을 칭찬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매일 누군가에게 ‘견딜 만한’ 여성비하를 하고 있을 수도 있다.”
“김치녀와 개념녀 사이에서 바라보는 세계” <페미니즘 공개 강연_자유인문캠프>